티스토리 뷰

어느때보다 더운 요즘입니다. 이미도 냉면 한번 정도는 드셨을 겁니다. 며칠전 경기도 오정동을 지나다가 함흥냉면전문점에서 친구들과 방문했습니다. 냉면전문점에 오니 기분좋네요. 일반식당에서 뭐 먹을까 하다가 냉면 고르는 것과 냉면먹으러 가자 해서 고르는 것과는 차이가 있네요. 여하튼 넓은 장소에 주차하기도 편한 곳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관련글]

2017/06/03 - [사진SNS] - 중독성 수제버거 크라이더블치즈 햄버거세트 먹으로 부천에 갔네요

2017/04/20 - [사진SNS] - 오징어먹물 도우로 만든 이마트 '또 먹고 싶은 피자' 짱~

 

냉면집에 냉면만 있는 줄 알았는데, 고기도 파네요. 장어탕도 팔고...장사가 안되는 건가? 너무 잘되서 이것도 저것도 파는 건지 모르지만. 근데 가격이 그리 비싸지 않네요.

 

 

고기류에는 국내산이 없네요. 위생관리 잘되는 외국산이 더 좋을 지 모릅니다. 수육만 국내산이고요. 이곳은 냉면먹으러 왔다가 고기 먹고 가는 집입니다.

 

 

물냉면 아무것도 없이 깔끔하네요. 수박하나 얹혀있으면 좋겠네요. 냉면에 수박있는 시골식이 좋던데...

 

 

저는 비빔냉면. 앞으로 물냉면은 좀 피하기로 했습니다. 물냉면이 더 살찐다고 하는거 같아서. 다이어트, 체중관리 중이신 분들은 비빔입니다. 비빔...

 

 

 냉면 아래 내용처럼 드시면 더욱 맛있다고 합니다 

 

1. 냉면을 드시기 전에 우선 구수한 육수의 맛을 음미.

- 육수는 소의 꼬리뼈, 사골, 한우 양지살, 약간의 한약재 등을 넣고 오랫동안 삶아 우려낸 것으로 위의 부담을 덜어주고 풍부한 영양을 공급합니다.

 

 

2. 기호에 맞게 식초, 겨자, 양념다지기장 넣어요.

- 식초는 냉면에 들어가는 각종 재료들의 산도를 높여 신선도를 유지시켜 줍니다. 양념 다지기장은 장시간 저온 숙성 발효한 것으로 입맛에 맞게 첨가해 드셔도 좋습니다.

 

 

3. 냉면을 처음 섞을 때는 계란 노른자를 먼저 잘게 빻아 풀어서 함께 드세요.

- 계란 노른자는 위벽을 보호하고 각 양념 맛의 조화와 풍미를 더해줍니다.

 

 

 

4. 냉면(회냉면, 섞기미, 비빔냉면의 경우)을 다 드신 후에는 빈 그릇에 따뜻한 육수를 조금 부어 마시는 것이 함흥냉면의 전통 식사법.

- 육수 고유의 담백함과 냉면의 각종 양념재료들에서 우러나는 독특한 맛깔스러움들이 어우러져 함흥냉면 만이 갖는 특유의 그윽한 맛을 마지막까지 음미할 수 있습니다.

 

 

냉면을 얼마전 부터 냉면전문점 아니면

안먹기로 했는데, 이유는 다이어트, 체중관리

때문이 아닙니다...

 

이것저것 파는 식당에서는 빙초산을

사용해 맛을 낸다고 해서 안먹으려고요.

옛날 충무로 인근에 냉면전문점에서

냉면을 맛없게 먹었습니다. 흔히 먹는

냉면이 아닌 맛이었던 기억이 있고요.

 

몇달전 방송에서

동네식당에서 파는 냉면에는 빙초산을

사용하다는 사실을 듣고나서 그 뒤로

안먹었습니다. 그런데 충무로에서 먹었던

냉면이 진짜 맛있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오늘 이곳은 냉면 맛은 예전 충무로에서

먹던 그 맛은 아니지만, 또 다른 맛을

가지고 있는 전문점이었습니다.

제 입맛에는 이곳이 더 맛난거 같은데요.

아닌것 같기도 하고.

냉면을 맛나게 먹는 방법까지 알게 되어

평생 이 방법을 사용할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