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물티슈(물티슈)의 종류도 100여가지가 넘나봅니다. 식약처에서 147개의 제품을 검사하였습니다. 일상생활 위생관련 지표인 세균, 진균 기준을 위반했다 합니다. 하지만 특정 미생물(대장균,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은 검출되지 않았다고 하는데...음, 판매중지, 수거, 반품을 진행하고 있는 상황에 물휴지업체, 소비자 모두 당황스러운 일이며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 서로 잘 알지 않을까요?

 

 

 

 

 

 

저는 오늘 식약처(http://www.mfds.go.kr) 사이트를 방문해 문서를 확인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뉴스레터를 신청해 신경써서 봐야 하겠다는 생각 했네요. 거의 매일 물티슈를 만지고 사용하는 입장에서 빅뉴스입니다. 또 이런 내용이 어디에서 볼 수있는 지 찾아봤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두곳을 방문했습니다. 맨위에 '이메일구독', 아래 '보도자료' 항목을 선택해서 봤네요. 이메일 신청해놨으니 잊어버릴 때쯤 되면 이곳에 한번씩 들러보겠네요. 쓸데없이 유튜브 오르락 내리락 하면서 시간보내는 일은 없을 듯 합니다.

 

 

 

이메일 주소 입력 빈칸에 자신이 가장 많이 이용하시는 것을 적으시면 되겠네요. 신청하고 나니 감사합니다. 이벤트가 뜹니다. 제가 더 감사하네요.

 

 

 

 

보도자료 페이지 입니다. 처음에는 눈에 잘 안들어오는데 오른쪽으로 보시면 날짜가 나와있습니다. 이번에 물휴지 사건도 날짜로 확인해서 찾았네요. 내용을 봐서는 찾기가 힘듭니다. 사용하는 전문용어가 다르니 짐작으로 찾아야 하는데 좀 짜증날 수 있습니다.

 

 

 

 

날짜로 확인하고 가장 유사한 단어를 찾아 클릭해보니 문제의 내용을 바로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화장품정책과'가 유사하다고 말하긴 그렇긴 하네요. 조회수도 많은 것으로 봐서는 많이 이슈가 된 글이라 보시면 됩니다.

 

 

 

 

문서를 열람하시면 소재목 항목에 '물휴지' 딱 보입니다. 더 궁금한 게 있으시면 식약처 사이트에 방문하셔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전체 147개의 제품을 조사했나봅니다. 문제의 물휴지도 있지만 이런거 저런거 귀찮으시면 지금 내가 사용하는 제품만 확인하고 볼 일 보셔도 도움될 듯 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관심있게 보시고 건강지키시기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