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무선공유기로 넷기어를 사용하다 가격 저렴한 아이피타임의 소문을 듣고 두 차례에 걸쳐 이용하다 시간되면 고장나는 소모품 수준의 제품이라는 결론을 내리고 가성비 좋은 브랜드를 찾다가 고른것이 TP-LINK 유무선공유기 입니다.

 

또한 저가형 공유기에 대한 기대심도 약간 있었는데, 결론부터 말하면 잘 선택했습니다. 주관적인 차이는 있겠지만, 집에서 짜증안내고 사용할 정도의 만족스럽고요.

 

지금에서는 싸게 샀다는 것에 더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나머지는 오래 사용해야 하는 것만 남았네요.

 

 

 

주문할 때는 몰랐는데, 박스에 전세계 시장 점유율 1위 라고 하네요. 저만 모르는 브랜드였나 봅니다. 1년 전이든, 2년 전이든...1위를 한 경험이 있는 브랜드라면 가정용으로는 최적아닌가요? 살살 기대가 됩니다.

 

 

 

 

 

박스 외관 잘 찍어서 올려봅니다. 450Mbps까지...적당한 속도. 디자인도 웨이브가 들어간 외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테나 3개 좋네요.

 

 

 

 

 

 

450Mbps, IP Qos, WDS, IPTV호환, Wake on LAN 지원 한다고 나와있는데 뭔소리인지 아는게 몇개 없네요. 나중에 네이버검색 해봐야겠습니다.

 

 

 

 

 

전세계 시장 점유율 1위. 이거 아무나 하는게 아닌데....TP-LINK 유무선공유기 최고네요.

 

 

 

 

 

 

450Mbps, 2.4GHz, 무선 네트워크를 안정적으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애플앱, 구글앱에서 관리가능하고요

 

 

 

 

 

 

제품사양입니다. 쭉 확인하시고 바로 박스개봉해 봅니다.

 

 

 

 

 

 

외박스 제거하면 이 상태 입니다.

 

 

 

 

 

 

본체와 설명서를 들어내면 랜선, 어댑터가 보입니다.

 

 

 

 

 

 

요즘은 간단설치 되게 나오는 것들이 많죠. 이것도 마찬가지 입니다. 얼마나 빠르고 편한지 바로 확인들어갑니다.

 

 

 

 

 

비닐 벗기고 보니 잘 생겼네요. 무게는 가벼워요.

 

 

 

 

 

 

옆에서 잘 찍어봅니다. 괜찮죠~ 사실 못생겼어도 상관은 없지만, 저야 한쪽에 처박아 놓고 사용하는 쪽입니다.

 

 

 

 

 

 

뒷모습은 여느 공유기와 같습니다.

 

 

 

 

 

 

좀 이해는 안가지만, 이렇게 친절하게 구멍이 숭숭숭 있습니다. 먼지들어가게...사실 공유기에서 나오는 열이 그리 많지 않거든요. 넷기어와 아이피타임에는 보기 힘든 구멍들입니다. 이 기계는 열이 좀 나는가 싶어, 가끔 만져보지만... 따뜻하지도 않네요. 열에 대해서는 안심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1년, 2년 잘 사용해 보고 상위기계로 한번 갈아타봐야 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관련글]

2017/04/14 - [사진SNS] - 192.168.0.1 접속해서 KT 에그(Egg) 전화번호 알아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