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SNS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통해 티스토리 '블로그/사이트등록'을 RSS까지 등록해보자

 

 

자신이 네이버블로그가 아니라면 바로 'Naver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해 봅니다. '웹마스터도구'의 위치를 찾지 못했다면 네이버검색창에서 검색하시면 바로 나옵니다. 이 작업을 하는 이유는 네이버가 아닌 웹페이지 검색을 위해서 입니다. 저는 티스토리를 오늘 예를 들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웹마스터도구에 들어오시면 왼쪽으로 큰 글씨 세개가 보입니다. 위 그림처럼 순서대로 클릭클릭 하면 됩니다.

 

 

 

 

사이트 정보 입력을 하고 나니 '소유 미확인'이라고 나옵니다.오른쪽의 '소유확인' 버튼클릭.

 

 

 

 

사이트 소유 확인을 위해서 위에그림처럼 옵션이 나옵니다. 무슨말인지 알길이 없죠.

 

 

 

 

 

두번째 'HTML 태크' 항목을 체크합니다. 그리고 그 아래 잘 읽으시고 따라하시면 됩니다. 메타태그 녹색글씨를 카피한 후 자신의 블로그 또는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저는 티스토리블로그를 예를 들겠습니다. 왼쪽에 'HTML/CSS' 클릭

 

 

 

 

Head 부분을 찾아 엔터를 쳐서 빈칸을 만들어 알아보기 편하게 합니다. 그리고 붙혀넣기(단축키 Ctrl+V)를 합니다.

 

 

 

 

그리고 저장버튼 클릭!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로 다시 돌아와 보안문자를 넣고 '확인버튼' 눌러줍니다.

 

 

 

 

소유 확인이 끝났습니다. 확인버튼 클릭

 

 

 

 

사이트등록이 완료되어 '소유 미확인' 없어졌습니다. 다음은 위 등록된 주소를 클릭

 

 

 

 

 

 

 

왼쪽으로 요약, 현황, 요청, 검증, 설정...카다고리가 나옵니다.

 

 

 

 

세번째 '요청' 클릭하면 'RSS제출'이 보입니다.

 

 

 

 

Http:// 빼먹지 말고 넣으시면 됩니다. 끝에는 /rss 만 붙히면 끝

 

 

 

왼쪽 '현황' 클릭, 바로 아래로 '사이트최적화' 클릭하시면 RSS 항목이 녹색 체크로 바뀌게 됩니다.

아직 빨간 X가 보이는데 '사이트 맵'입니다. 다음에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