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정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겪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한국에는 불법 사금융에 속아 신체적, 정신적, 금전적 문제로 피해를 입은 피해자가 너무 많습니다.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으로 소액 생활비 대출이 등장합니다.

 

소액의 생활비 대출은 불법적인 사금융에 의존하지 않고도 기본적인 생계를 유지할 수 있게 함으로써 잠재적인 재정적 위험을 피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소액생활비대출 신청절차가 쉽고 빨라서 긴 대기기간이나 복잡한 서류작업을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이 대출의 도움으로 모든 종류의 불법 금융 활동의 피해자가 되지 않도록 자신을 보호하고 쉽고 빠르게 부채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소액생계비대출

신용 평점 하위 20% 이하이면서 연 소득 3500만 원 이하인 차주를 대상으로 최대 100만 원을 대출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최초 50만 원 대출 후 이자를 6개월 이상 성실하게 납부한 차주에게 추가 대출이 가능합니다.

현재 근로복지공단에서 시행하고 있으며 방문 상담을 받은 후 50만원을 빌려주고, 6개월 이상 성실납부할 경우 50만 원을 추가로 빌려줍니다.

 

소액생계비대출 신청방법

소액생계비대출 신청하기

소액생계비대출은 전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46개)를 직접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출용도와 상환 의지등 차주 상환에 대한 상담을 진행한 뒤에 대출이 진행됩니다. 온라인 예약 페이지(sloan.kinfa.or.kr)에서 예약 후 방문하거나 서민금융콜센터(국번 없이 ☎️ 1397번)로 전화상담을 할 수도 있습니다.

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 소득증빙서류 등입니다.

 

소액생계비대출의 대상 조건

  • 만 19세 이상 성인
  • 신용평점 하위 20% 이하 (KCB기준 700점, NICE기준 744점 이하)
  • 연소득 3500만 원 이하

소액생계비대출, 다른 정책 서민금융상품을 지원받아도 대출신청이 가능한가요?

소액생계비대출에 대해 알아보기

다른 정책 서민금융상품을 지원받아도 소액생계비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한정적인 재원 상황을 감안하여 기존 정책서민금융을 이용할 수 있는 분들은 한도 등이 더 유리한 기존 상품을 우선 안내·지원받도록 하여, 제도권 금융 및 기존 정책 서민금융의 사각지대에 계신 분들을 우선적으로 지원할 계획입니다.